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대엔지니어링, ‘현엔아카데미’ 운영…워라밸 적극 지원


입력 2018.05.04 10:27 수정 2018.05.04 10:32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매월 1회 임직원들 관심사 반영해 다양한 주제 교육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현엔아카데미의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임직원들이 가족을 위한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부터 매월 ‘현엔아카데미’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고 4일 전했다.

‘현엔아카데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매월 1회 임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엔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해 “임직원들의 취미와 자기 개발을 돕는 것이 직장 생활은 물론 개인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드론촬영기법 클래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2회가 진행된 가운데, 3D 프린팅, 바르게 걷기, 패션 에티켓, 가상현실(VR), 캘리그라피, 커피클래스, 알찬 휴가를 보내기 위한 여행 꿀팁 등 다채로운 주제가 이어지며 회차마다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진행한 쿠킹클래스의 경우에는 신청자가 몰린 데다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2회 연속 실시하기도 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보다 깊이있고 풍성한 교육을 위해 매 시간 실력있는 전문 강사들도 초빙하고 있다.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여가활동이 부족했던 임직원들은 현엔아카데미를 통해 짧은 일정이지만 취미생활도 하고 동료들과 친목도 도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발굴하고, 유익한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