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민연금공단, 신임 기획·연금·복지이사 임명


입력 2018.04.24 10:26 수정 2018.04.24 10:26        부광우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신임 기획이사와 연금이사, 복지이사를 임명했다.ⓒ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24일 신임 기획이사에 박정배 전 식약처 부산지방식약청장을, 연금이사에 김용국 현 국민연금 대구지역본부장을, 복지이사에 나영희 전 (사)한국산업정보연구소 보건복지정책연구센터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박 신임 기획이사는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과 서기관과 사회서비스정책과장, 건강정책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지방식약청장 등을 역임했다.

또 김 신임 연금이사는 클리블랜드주립대 경영학 석사 학위를 가진 공단 내부 출신으로서, 1987년 입사 후 인재경영실장과 고객지원실장, 대구지역본부장 등을 거쳤다.

나 신임 복지이사는 중앙대 사회복지학 석·박사 학위소지자로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장과 (사)한국산업정보연구소 보건복지정책연구센터장을 역임했다.

상임이사 직위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국민연금 상임이사추천위원회의 서류와 면접심사 등을 통해 추천되고 이사장이 임명한다. 이들 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한편, 신임 상임이사 모두는 이날 임명권자인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한다.

국민연금 관계자는 "최근 감사 임명과 더불어 상임이사 3명의 잇따른 임명으로 공단은 사업추진과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