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미세먼지 취약계층 지원 캠페인


입력 2018.04.03 09:19 수정 2018.04.03 09:19        손현진 기자

서울시 저소득층 가정에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3만개 기부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미세먼지 취약계층 지원 캠페인.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를 기부하는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와 같이가치 with Kakao,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하는 것으로, 경제적 여력이 없어 황사 마스크 마련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 어르신 및 저소득층 가정에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를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같이가치 with Kakao 캠페인 페이지에서 약 두 달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시민들이 같이가치 with Kakao의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 캠페인 페이지에 응원이나 공유 버튼을 클릭하거나 미세먼지 저감 활동 동참을 약속하는 댓글을 남길 때마다 유한킴벌리가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 총 4000만원의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3만 개의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 내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무상 지원한다.

캠페인 페이지는 포털 다음 및 네이버에 ‘서울’ 또는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 캠페인명을 검색하거나 같이가치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걱정과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개하는 ‘미세먼지 걱정 아웃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주변을 둘러보면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세먼지 노출 위험이 크지만 생계를 위해 건강 피해를 감내하는 사람이 많다”며 “캠페인에서 응원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 위험에 노출된 이웃을 도울 수 있으므로 이번 캠페인에 많은 응원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 걱정 아웃(OUT)’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디오 캠페인, 시민 대상의 미세먼지 대처 요령 제공, 초등학생 대상의 미세먼지 대응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10만개 기부 활동도 진행한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