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일주일새 마스크 매출 54배 껑충,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 급증
야외활동 상품 매출 감소로 봄 특수 실종, 실내활동 매출은 늘어
지난 주말에 이어 고농도 미세먼지가 계속됨에 따라 마스크 등 관련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반면 야외 나들이 인구가 늘어나는 계절임에도 봄꽃축제, 캠핑 등 실외활동 매출은 감소했다.
위메프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낸 지난 23일부터 4일간 판매된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주 동기 대비(16일~19일)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54배(5314%), 편리하게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는 일회용 마스크도 27배(2694%) 이상 급증했다.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는 7배(680%),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역시 10배(967%) 증가했다.
중소기업 마스크 전문기업의 아에르는 지난 23일 위메프에서 미세먼지 마스크 177개를 파는데 그쳤지만 26일 19만1855개로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지난 4일에만 26만5000개 이상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판매했다.
위생용품과 공기정화식물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었다. 손소독제 238%, 코세척기는 116% 늘었고, 공기정화에 효과가 있는 숯은 33%, 공기정화식물인 스투키와 고무나무는 각각 34%, 13% 증가했다.
신두섭 위메프 생활파트장은 “가장 간편하게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전용 마스크뿐 아니라 미세먼지 측정기, 코에 꽂아 쓰는 코 마스크 등도 매출이 급증했다”며 “최근에는 공기정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도 탁월한 공기정화식물, 숯 등도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