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450개 국내·해외 브랜드 한 곳에”…제42회 프랜차이즈서울 코엑스 개최


입력 2018.02.28 16:31 수정 2018.02.28 16:32        최승근 기자
지난해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제42회 프랜차이즈서울’이 본격적인 상반기 창업 시장의 개막을 알린다.

제42회 프랜차이즈서울은 산업통상자원부, 공정거래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하며, 3월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 1층 A·B홀에서 300여개 업체, 450여개 브랜드, 6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압도적인 접근성 및 규모와 더불어 그간 국내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의 참여로 사전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예비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WFC(세계프랜차이즈협회) 본부 및 주요국 프랜차이즈협회와 세계 16개국 5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해외 프랜차이즈관을 통해 국내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힌다. 또한 각국의 해외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상시 운영해 해외 진출에 관심을 두고 있는 가맹본부들에도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하템 자키 WFC 사무국장 등 해외 인사들의 기조 강연과 국내외 전문가들의 무료 세미나·창업교육도 박람회장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 및 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42회 프랜차이즈서울에는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특히 최근 꾸준히 확산되고 있는 서비스·도소매 프랜차이즈의 도약이 눈길을 끈다.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짐보리 플레이앤뮤직’(한국짐보리 짐월드)를 비롯 ▲커브스 ▲월드크리닝 ▲양키캔들 등 인기 브랜드들과 물론이고 ▲국내 최초 드론 플랫폼 서비스 ‘드론군단’ ▲전문가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힐링카페 멘토’ ▲추억의 오락실 ‘짱오락실’ ▲반려동물 셀프워시 ‘마이리틀프렌드’ 등 신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유망 브랜드들이 예비 창업자들을 맞는다.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들도 일제히 참가해 창업 희망자들을 기다린다.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붐바타 ▲디딤의 미술관·고래식당과 ▲김가네 ▲코리안바베큐 ▲돈까스클럽 ▲파파존스 ▲또래오래 ▲원할머니보쌈족발·박가부대찌개 ▲코바코 ▲이바돔감자탕 ▲채선당 등 유명 외식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했다.

창업에 필수적인 각종 부대설비(한샘, 주방뱅크 등), 식자재(하나로마트), 결제·포스 e-Biz, 창업자금 상담, 창업 컨설팅 부스도 마련돼 ‘원스톱 창업 쇼핑’을 제공하며, 경기도 공정거래지원센터,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등 공공기관도 부스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과의 상담 창구를 마련한다.

해외 프랜차이즈관에 참여한 세계 16개국 50여개 업체 및 해외 프랜차이즈협회 부스는 ‘제42회 프랜차이즈서울’을 명실상부한 국내 최초·최대의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이끈다.

▲대만 버블티 카페 Kong Fu Cha ▲홍콩 교육 브랜드 Jolly Kingdom ▲싱가포르 빙수·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미향원(Mei Heong Yuen Dessert) ▲태국 커피숍 브랜드 Café Amazon ▲중국 훠궈 브랜드 Little Sheep Hot Pot(샤오훼이양) 등 해외에서 이미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은 유수의 브랜드들이 우리나라 예비 창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WFC(세계프랜차이즈협회) 본부와 이집트, 필리핀, 인도,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프랜차이즈협회와 8개국 50여명의 해외 바이어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해외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 및 예비창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밖에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 관계자들을 위한 ‘참가업체 라운지’, 자금·법률 관련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가 상담센터’, 참관객들의 전시와 비즈니스 상담을 도와주는 ‘비즈니스 라운지’ 등도 마련돼 있어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에서 티켓을 6000원에 구매하면 입장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마친 예약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은 오후 4시30분에 마감된다. 박람회 참관 및 기타 문의는 프랜차이즈서울 사무국 (02-6000-1561, 1564)으로 하면 된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