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무슨 선물할까"…홀리데이 한정판으로 고민 끝
뷰티업계, 특별한 가치나 의미 담은 '한정판' 제품 선봬
성탄절과 연말연시 시즌을 앞두고 뷰티업계는 '홀리데이 리미티드(Limited·한정판) 컬렉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디자인만 새롭게 입힌 게 아니라, 특별한 가치나 스토리까지 담아 소장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설화수는 올해 리미티드 에디션에 신비로운 풍등 콘셉트를 적용, 수많은 풍등이 수놓은 밤하늘을 형상화했다. 풍등 날리기는 아시아 지역의 전통 놀이로, 새해 첫날이 밝기 전 밤하늘에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우며 한 해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이다. 설화수는 또 윤조에센스, 퍼펙팅쿠션 같은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과 향수, 남성용 제품까지 이번 에디션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설화수의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는 흐트러진 피부균형을 바로잡아 건강한 피부 윤기를 선사하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로 구성됐다. ‘탄력크림’, ‘자음수’, ‘자음유액’ 등 토털 기초 케어가 가능한 견본품 3종이 포함됐다. '퍼펙팅쿠션 홀리데이 리미티드’는 설화수의 대표 쿠션 파운데이션이자 글로벌 밀리언셀러인 ‘퍼펙팅쿠션’으로 구성된 세트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에센셜 립세럼 스틱’과 ‘메이크업 밸런서’ 견본품 2종이 포함됐다.
한정판 에디션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프리메라의 ‘망고 버터 컴포팅 바디로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Let’s Lo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낮은 여성 인권으로 고통받는 인도 자무이 지역 소녀들을 위한 4700그루의 망고 나무가 기부됐다.
망고 버터 바디로션은 높은 보습력을 가진 망고 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김승연 작가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일러스트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돼 더욱 소장가치가 높다.
아닉구딸은 홀리데이 분위기를 전해주는 한정판 캔들을 출시했다. ‘골든 포레스트-윈느 포레 도르 캔들'은 노엘 캔들의 새로운 이름으로, 천연 시베리아 소나무와 시트러스 향기, 우디 향이 방안을 가득 채워준다. 이번 컬렉션은 17세기 프랑스 부르주아의 화려하고 섬세한 오뛰 꾸띠르 벽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고요한 겨울밤을 연상시키는 미드나잇 블루 컬러와 반짝거리는 골드빛이 어우러진 우아한 패키지는 공간에 특별함을 더하고 따뜻한 축복의 순간을 선사한다.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도 있다. 우선, 피테라 원액을 90% 이상 함유해 피부결과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바꿔주는 SK-Ⅱ ‘2017 피테라 에센스 체인지 데스티니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다.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보틀 위에 주체적인 삶에 대한 영감을 주는 'Change', 'Destiny' 문구를 새겨 특별한 선물이 되도록 했다.
디어달리아의 '리미티드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를 활용하면 자연스럽고 윤기 나는 피부 표현과 함께 톤 다운된 적갈색 레드 립컬러 포인트로 연말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향수는 내년에 성인이 되는 예비 새내기들이 선호하는 선물 중 하나다. 조말론 런던의 '크레이지 컬러풀 크리스마스 코롱 컬렉션’은 조말론 런던에서 가장 사랑받는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와 '넥타린 블로썸 앤 허니'를 포함한 총 5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시즌 한정 특별 패키징 서비스도 제공된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 해 함께 고생한 직장동료에게는 향기 보습 아이템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다. 록시땅 '라이플 페이퍼 콜라보레이션 시어 버터 클래식 핸드 크림 트리오’는 손글씨와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 담겨 더욱 특별하다. 세계적으로 4초에 1개씩 판매되는 록시땅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강력한 보습 효과와 자스민, 일랑 일랑의 산뜻한 향이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