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대엔지니어링, 국내외 현장 품질 캠페인 실시


입력 2017.10.31 10:24 수정 2017.10.31 10:30        원나래 기자

2주간에 걸쳐 국내외 47개 현장서 6000여명 참석

현대엔지니어링이 2주간에 걸쳐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다짐하는 ‘2017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실시했다.ⓒ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에 걸쳐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다짐하는 ‘2017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은 물론 협력사 임직원들도 품질 향상을 위한 뜻을 함께 모으고 차별화된 고품질 건설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즈베키스탄, 알제리, 쿠웨이트, 캄보디아 등 국내외 47개 현장에서 6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현장 임직원들은 화공 및 전력플랜트, 건축, 인프라·환경 사업별 성격에 맞게 구성된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함께 품질 선언문을 낭독하며, 품질 향상을 위한 책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사전에 실시한 품질평가에 따라 우수 협력사에게는 표창도 수여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국내현장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품질 캠페인이 올해 해외현장까지 확대함으로써 품질 기본원칙 준수와 리스크 예방을 위한 회사의 의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는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도 실질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매년 현장 품질관리자 워크숍, 협력사 대상 품질 교육 등을 꾸준히 개최해 실무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모바일을 활용한 현장 품질관리시스템(SQMS, Site Quality Management System) 개발함으로써 품질 IT시스템도 강화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위한 노력에는 현장과 본사의 구분이 없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을 위한 기본 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회사 경쟁력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품질 향상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