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오리온, 국내 최초 Z자형 커팅 '감자산맥' 2종 출시


입력 2017.10.31 09:34 수정 2017.10.31 09:38        김유연 기자

5.5mm 두께로 썰어 ‘와그작’ 씹히는 식감 극대화

오리온, 국내 최초 Z자형 커팅 방식 도입한 감자산맥 2종 출시.ⓒ오리온

오리온은 국내 최초로 Z자형 커팅방식을 도입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신제품 ‘감자산맥’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감자산맥은 산맥의 모양처럼 생감자를 뾰족한 산이 이어지는 독특한 모양으로 두껍게 썰어낸 것이 특징이다. 감자산맥 단면의 높이는 국내 최고 수준인 5.5mm로, 기존 웨이브형 감자칩 대비 2배 이상 높다. 특히 산맥 특유의 모양은 ‘와그작’하고 씹히는 강렬한 식감을 선사하고 입안에서 과자의 겹이 부서질 때 나는 소리는 바삭한 식감을 배가 시킨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감자산맥은 짭짤한 감자칩에 통후추로 감칠맛을 더한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과 매콤달콤한 소스가 입맛을 돋우는 ‘감자산맥 핫윙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생감자 스낵과 차별화된 식감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Z자형 커팅 방식을 도입하고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했다"며 "오리온만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친 끝에 최상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감자칩의 황금 높이와 두께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