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 출시
최저보험료 1만원, 최단납입기간 1년으로 부담 줄여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도 가입 가능
한화생명 인터넷보험 온슈어는 실속형 모바일 전용상품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모바일 보험의 특징을 살려 가입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최저 납입금액을 1만원으로 낮춰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이 가능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온슈어 모바일 웹에는 버킷리스트 관련 콘텐츠도 마련됐다. 여행가기와 자기계발하기, 부모에게 효도하기, 취미활동 하기 등 리스트를 보며 필요금액을 모으기 위한 기간, 보험료 등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다.
가입 한 달 후부터는 100%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추가납입, 중도인출도 가능해 형편에 따라 납입금액을 늘리거나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의 가입연령은 19~60세다. 최저보험료는 1만원이며 10월 기준 2.58%의 공시이율로 부리된다. 보험기간은 3년만기, 10년 만기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또 납입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신충호 한화생명 디지털금융팀장은 "젊은 세대들이 더 합리적으로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상품"이라며 "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들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