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OK저축은행, 온라인 채팅상담 ‘오키톡’ 오픈


입력 2017.09.11 12:49 수정 2017.09.11 12:54        배상철 기자
오케이(OK)저축은행은 온라인상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채팅상담 채널인 ‘오키톡’을 오픈했다.ⓒOK저축은행


오케이(OK)저축은행은 온라인상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채팅상담 채널인 ‘오키톡’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키톡은 저축은행업권 최초로 도입하는 시나리오 챗봇과 채팅상담이 결합된 온라인 고객상담채널로써, 기존의 콜센터(전화)와 지점(방문)에 온라인 채팅상담 채널을 추가해 고객이 상담할 수 있는 채널 선택의 폭을 확대한 것에 의미가 있다.

OK저축은행은 고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웹상에서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을 통해서도 챗봇과 채팅상담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들이 오키톡에 접속하면 상품과 일반적인 문의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시나리오 챗봇을 통해 필요한 답변을 얻게 되고, 이후 상세한 추가상담이 필요할 경우 채팅상담을 연결해 상담원에게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최소화된 상담채널로써 지점방문이나 콜센터 전화가 번거로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담채널을 구축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나리오 챗봇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고 상담원과의 채팅상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영업시간에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채팅상담 시간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