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과정 공개한다"…홈페이지 구축
공론화 과정 투명 공개·국민 의견 수렴…양방향 소통창구
공론화 과정 투명 공개·국민 의견 수렴…양방향 소통창구
신고리 원전 5·6호기의 운명을 결정지을 공론화 작업이 가시화 되는 가운데, 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창구로 공식 홈페이지가 구축됐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공정하고 중립적인 공론화 과정을 보여주는 동시에 국민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양방향 소통 창구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는 공론화위의 활동기한이 정해져 있는 만큼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주로 공론화와 관련된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한다.
메인 화면에는 주로 ▲공론화 위원회 ▲공론회 참여방 두 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공론화 위원회' 메뉴에서는 위원회 소개·활동·공론화 정보를 제공하고, 그간의 회의록 등 자세한 활동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론화 참여방' 메뉴는 공론화 제언·정보·시민참여방 등으로 구성됐으며, 공론화와 관련된 다양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제안할 수 있다.
공론화 참여방의 '시민참여단' 메뉴는 향후 시민참여단이 구성되면 참여한 구성원 중심으로 숙의과정의 일환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공론화위는 이번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향후 생산적인 공론화의 주요한 수단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운영방식에 대해 지속적인 보완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