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2분기 영업익 74억원…전년비 2%↑
2/4분기 매출 173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전년대비 각각 12%, 17% 증가
국내외 매출 고른 성장 속 아시아, 유럽 지역 성장 눈에 띄어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인 쎌바이오텍이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액은 173억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고 영업이익 74억원, 당기순이익은 6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 17%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 30%, 당기순이익은 100% 늘었다.
회사 측은 "국내외 매출 성장이 고르게 이뤄진 결과"라며 "특히 아시아, 유럽지역 매출이 늘었다"고 매출 신장 배경을 설명했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4월 싱가포르 드러그스토어 가디언과 왓슨스에 듀오락 브랜드를 입점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왔다. 아토피 환자용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더마’는 지난해부터 싱가포르 병원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선 지난 2월 올리브영에 뉴트라듀오락 제품을 공급하며 판매 채널을 넓히고 있다. 약국 커버리지를 상반기에만 1000여개 이상 늘리며 국내 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선 상태다.
쎌바이오텍은 “하반기에는 신규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신개념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을 비롯해 복수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