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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간 이용자 1000만 돌파


입력 2017.06.02 10:24 수정 2017.06.02 10:27        이호연 기자

계정만으로 간편 로그인

네이버페이, 톡톡과 연계 적용 시 시너지

네이버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최근 월간이용자 수 1000만을 돌파했다. ⓒ 네이버

네이버는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네아로)’이 최근 월간 이용자 수 1,000만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로그인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네아로는 외부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때 네이버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4200만 남녀노소가 갖고 있는 네이버 계정을 활용하기 때문에 여타 소셜 로그인 서비스에 비해 접근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실제 여러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함께 도입한 과외정보사이트 ‘과외왕’은 2016년 6월 기준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약 70%가 네아로를 통한 가입자였다고 밝혔다. 채용정보사이트 ‘잡코리아’ 역시 같은 시기 약 70%가 네아로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높은 이용률과 더불어, 전 연령층에서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네이버의 강력한 보안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 역시 네아로의 장점이다. 네이버는 평소와 다른 환경이나 안전하지 않은 환경에서 로그인 발생 시 도용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정 잠금 등의 보안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사용자 스스로가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용 아이디, 일회용 로그인, 2단계 인증(OTP) 등의 수단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부 사이트에 전달되는 본인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스스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면서 보안이 한층 강화됐다.

오경수 네이버 회원서비스 리더는 “앞으로도 회원들이 안심하고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며 “불법, 유해 사이트 등의 네아로 적용을 미리 차단하는 사전 검수 제도를 마련하는 등 보안 검수 역시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아로는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점에서 이용자뿐 아니라 중소사업자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아 쇼핑 외에도 공공기관, 병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한편 네이버페이, 톡톡 등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를 네아로와 연계 적용하는 중소사업자도 늘고 있다. 이들을 함께 적용하면 로그인 후 별도의 인증을 요하지 않고 상담, 결제까지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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