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분야 대규모 채용...대학 채용 설명회 실시
석사 이상이면 학력·전공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
채용 설명회는 23일 시작으로 전국 11개 대학에서 진행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전문가를 대규모 채용한다.
카카오는 차기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 중인 AI 사업 강화를 위해 AI 관련 전문가를 대규모 상시 채용하기로 하고 관련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 초 AI 부문 신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AI 사업에 착수한 카카오는 이번 채용을 통해 석박사급 전문지식을 가진 인력들을 적극 영입할 방침이다.
모집분야는 ▲검색 모델링 ▲검색 통계분석 ▲멀티미디어 처리 ▲음성 처리 ▲자연어 처리 ▲추천기술 ▲추천 데이터응용 영역 등 총 7개 분야이다.
대상은 석사 이상이면 학력·전공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연중 상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코딩 테스트는 각 모집 분야별로 최대 2회까지 진행된다. 검색 통계분석 분야는 코딩 테스트 대신 통계 테스트로 대체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국내 주요 대학들의 학부생 및 석박사급 AI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23일 서강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카이스트·광주과기원 등 전국 11개 대학에서 진행되며 현직 카카오 AI 개발자들이 직접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황성현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은 "AI는 카카오의 미래 전략 사업이자 글로벌 ICT 기업들과 경쟁하는 분야로 무엇보다 유능한 인재 확보가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를 위한 영입 활동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