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학생들에 장학증서 수여


입력 2017.05.08 13:35 수정 2017.05.08 13:36        배상철 기자
지난달 28일 열린 OK배정장학재단 한민족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강철길 동경한국학교 교감, 오공태 동경한국학교 이사장,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 김득영 동경한국학교 교장, 김정용 청구학교 교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은 일본 내 한국인 학교 발전 및 동포 인재 육성을 위해 동경한국학교와 청구학교를 방문해 각 학교에 재학 중인 우수학생 총 30명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일본 내 한국 학교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언어교육과 한국 민족정신과 얼을 교육하는 학교로 최근 학생 수 감소, 일본 교육청의 지원부족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재일동포 출신 한국인으로 일본 내 한국학교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의 어려운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지난 2015년부터 5년간 약 6억원을 후원키로 했다.

최윤 이사장은 “후배인 재일동포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일본에 있지만 항상 한국인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해 추후 한국과 일본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일본 내 한국 학교에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