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손보협회,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 실시


입력 2017.03.23 15:58 수정 2017.03.23 15:58        부광우 기자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진행

전국 150개 학교 찾아 교육 펼칠 예정

김종창(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과 장남식(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손해보험협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23일 서울 수송동 손보협회 연수실에서 열린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는 2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일 간 서울 수송동 손보협회 연수실에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할 손해보험업계 출신의 신규강사 등 20명의 전문강사와 손해보험회사 교육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길현주 교육부 연구사의 '학교 교육의 흐름'을 비롯, '강의를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 '강의 스킬UP', '손해보험 보드게임 교육 활용법' 등 강사들의 금융·보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 손보협회와 손보업계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손잡고 전국 150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형 금융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금융교육'을 비롯해 '금융·보험 뮤지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캠프인 '꿈틀캠프(꿈의 틀을 잡는 금융캠프)' 등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금융교육 커리큘럼을 개발·실시할 계획이다.

김종창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은 "이번 연수는 전문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전문강사 여러분을 통해 청소년들이 금융, 보험과 더 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남식 손보협회장은 강사들에게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금융에 대한 인식이 정립돼야 한다"며 "학생들에게 금융과 관련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