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U+, KB금융그룹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 가능


입력 2017.01.31 10:53 수정 2017.01.31 10:53        한성안 기자

KB금융그룹 적립 포인트로 휴대폰, 인터넷 등 LG유플러스 통신요금 납부

뷰티, 숙박, 세차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 검색 가능

G유플러스와 KB금융그룹은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Liiv Mate)’에 통신요금 결제서비스, O2O 서비스, 크라우드 펀딩 등의 획기적인 통신 기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통신비를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와 KB금융그룹은 31일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Liiv Mate)’에 통신요금 결제서비스를 비롯한 통신 기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브 메이트는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포인트리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의 멤버십을 통합적으로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이다.

가입자는 금융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휴대폰, 인터넷, 사물인터넷, 인터넷TV 등 모든 통신 상품들의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또 가입자가 요금제 변경, 휴대폰 구매 등 단말기 전반에 대한 궁금증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LG유플러스 고객센터(114)의 리브 메이트 전용 상담 창구 직통번호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통신비 결제 외에도 가입자는 포인트를 이용해 U+비디오포털 콘텐츠 이용과 국내 유명 온오프라인서비스, 메이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미미박스(뷰티), 야놀자(숙박), 와이퍼(손세차), 띵똥(숙박), 대리주부(가사도우미)와 같이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리브메이트에서 한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향후 티엘엑스(헬스), 풀무원 잇슬림(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양한 메이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창작 프로젝트나 사회공익프로젝트 등을 후원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도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메이저 크라우드 펀딩 업체들과 제휴를 하여 텀블벅, 메이크스타,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 등 인기 후원형 프로젝트를 한 곳에 모았다.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들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LG유플러스 가입자는 별도 은행 창구 방문 없이 통신이용 행태를 기반의 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해 KB국민카드 대출 상품 이용 시 한도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리브 메이트에서는 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끼리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또 가족, 연인, 동호회 등 고객이 미리 설정해 놓은 관계정보 기반의 금융 커뮤니티를 형성해 용돈 보내기, 회비 관리 등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소비 캘린더, 소비 목표 설정 등 스스로 자산도 관리할 수 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융합서비스사업부 상무는 “KB금융그룹과 함께 출시한 리브메이트는 통신 ICT(정보통신기술)역량과 KB의 금융 역량을 결합해 만든 새로운 방식의 핀테크 플랫폼”이라면서 “향후 고객의 생활에 필요한 경쟁력 있는 통신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안 기자 (hsa08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한성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