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새누리 김종석 의원, 경제민주화 토론장 연다


입력 2016.09.02 20:45 수정 2016.09.02 20:45        스팟뉴스팀

유민봉·강효상 공동으로 6일 미국 경제민주화 실패의 교훈 토론회 개최

김종석 새누리당 의원이 유민봉, 강효상 의원과 함께 '경제 민주화'를 화두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김종석 새누리당 의원이 유민봉, 강효상 의원과 함께 '경제 민주화'를 화두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 의원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미국 경제민주화 실패의 교훈 - 트럼프 현상의 뿌리와 한국경제의 대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20대 국회 개원 후 '경제민주화'가 다시 정치권의 화두가 되고, 관련 법안의 발의도 이어지고 있지만 정작 경제민주화가 정확히 무엇이고, 그것을 달성하는 수단이 무엇인지, 그것을 통해 누가 실제로 수혜를 입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공감대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의원을 비롯한 세 의원은 중지를 모아 미국에서 경제민주화 논의가 어떻게 진행됐고 왜 실패했는지를 역사적으로 규명하여 그것이 한국경제에 주는 교훈을 고찰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연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행사는 경제민주화의 이상론에서 벗어나 우리 현실에 맞게 경제활력과 분배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새로운 경제지형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토론회에선 김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을 하고 싱가폴국립대의 신장섭 교수가 발제를 맡아 경제민주화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김상조 한성대 무역학과 교수와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과 교수, 황인학 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