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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매출 첫 5조원대 달성


입력 2016.01.26 15:30 수정 2016.01.26 15:31        김영진 기자

영업이익 6841억 전년비 33.9% ↑

LG생활건강이 지난해 5조3285억원의 매출과 684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은 2015년 연간실적이 매출 5조3285억원, 영업이익 6841억원, 당기순이익 4704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각각 13.9%, 33.9%, 32.7%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메르스와 같이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의 고성장과 생활용품과 음료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사 매출이 사상 최초로 5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화장품이 43.2%, 생활용품이 16.1%, 음료가 37.5% 증가해 모든 사업부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후'를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화장품 사업이 고성장 했고, Personal Care(헤어·바디케어)를 포함한 Beauty·Personal Care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21.4% 성장한 3조2533억원, 영업이익은 33.5% 증가한 5032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시장에서 다져진 강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Beauty·Personal Care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창출했다. 국내 면세점에서는 중국소비자들의 LG생활건강 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성장으로 시현돼 매출이 전년대비 51% 성장했고, 북미시장에서는 '빌리프'를 미국 세포라에 출시해 장기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287억원,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를 제외하고 2005년 1분기 이후 43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1년 연속 성장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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