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V10’ 글로벌 출시
10월말 미국, 중국, 중남미, 유럽 등 순차 출시
중국선 가죽후면 적용한 V10 선 봬
LG전자가 ‘LG V10’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10월말부터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AT&T, 티모바일 등을 통한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미국에서 V10 이색 문화마케팅을 펼친다. 동영상 촬영 및 SNS 공유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유명 헐리우드 영화배우 ‘조셉고든레빗’을 앞세워 TV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셉고든레빗은 최근 뉴욕필름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선정된 ‘하늘을 걷는 남자’의 주연이자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배우다. 조셉고든레빗은 약 2개월동안 본인의 제작사 ‘히트레코드’에서 섭외한 일반인들에게 V10을 나눠주고, ‘일상 속 스쳐가는 아름다운 순간들’이라는 주제의 동영상을 촬영하게 해 직접 이를 편집하고 제작했다. 미국시간 기준 10월30일부터 방영 예정인 이 TV 광고의 모든 장면은 V10으로 촬영됐다.
중국, 홍콩 등 중화권 사업자와 소비자들은 V10의 양쪽 측면에 적용된 ‘20K’ 금 도금 디자인에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높다는 후문이다. 홍콩에선 가죽 디자인에 대한 니즈가 높아, 가죽 후면커버를 적용한 V10도 별도 출시된다.
해외 매체들은 ‘V10’에 숨겨진 고급 사운드 기능의 진가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어소리티’는 “오디오 매니아들은 V10의 32비트 하이파이 DAC에 만족할 것”이라고 평했고, 오디오 전문지 ‘헤드파이’는 “믿을만한 회사에서 고품질 오디오 DAC과 앰프를 탑재한 첫 스마트폰, V10의 등장을 환영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V10을 직접 경험한 국내 고객들의 사운드, 내구성, 카메라/비디오기능 등에 대한 만족감이 높다”며, “다른 스마트폰이 가지지 못한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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