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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 공략 강화


입력 2015.09.13 11:00 수정 2015.09.13 10:52        이홍석 기자

러시아서 전략 제품 알리기 위한 가전 로드쇼 개최

모스크바 대형 쇼핑몰 등에 프리미엄 가전 체험존 마련

LG전자가 13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소재 대형 쇼핑몰인 메가벨라야다차에서 개최 중인 가전 로드쇼에서 고객들이 빌트인 오븐을 살펴보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러시아 고객들에게 전략제품을 소개하는 가전 로드쇼를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중순부터 이 달 20일까지 아비아파크·아뜨리움·메트로폴리스 등 모스크바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체험존을 마련하고 고객들이 프리미엄 가전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러시아에서 전략 제품을 공개하는 로드쇼를 개최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세탁기와 냉장고 등 주요 가전 제품에서 매출액 기준 현지 시장점유율 1위"라며 "올해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략 제품들로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 달 러시아에 출시할 계획인 빌트인 가전 패키지를 이 번 로드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빌트인 가전 패키지는 오븐·쿡탑·냉장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편리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에 세련된 블랙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러시아에서 팔리는 냉장고 가운데 약 80% 물량을 차지하는 상냉장·하냉동 타입에서도 매출액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코드제로 청소기,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송대현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부사장)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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