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분기 영업익 3688억...전년비 흑자전환
매출 5조4313억원, 전년동기 대비 3.6% 감소
ARPU 3만4879원, 전분기 대비 1.4% 증가
KT는 지난 2분기 매출 5조4313억원, 영업이익 3688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은 유선과 상품수익 감소로 전년동기 대비 3.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주력사업 경쟁력 향상 및 구조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 등으로 흑자 전환했다.
무선분야는 LTE 가입자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7% 증가한 1조 829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분기 현재 LTE 가입자는 1199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67.6%이며, 가입자당 월평균 매출액(ARPU)는 전분기 대비 1.4% 성장한 3만4879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KT의 성장세는 ‘데이터선택요금제’, ‘마이타임플랜’, ‘기가 LTE’ 출시 등 마케팅 전략과 가입자 순증 및 LTE가입자 증가에 따른 결과라는 평가다.
유선분야는 유선전화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7.5% 감소한 1조3027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유선전화 감소 폭의 둔화와 기가인터넷과 기가 와이파이 홈 등 신규 상품 판매 호조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기가 상품을 중심으로 유선분야 매출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3% 성장한 409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IPTV 가입자는 2분기 17만 명 증가한 622만 명으로 유료방송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금융 매출은 BC 카드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8009억원, 기타 서비스 매출은 IT/솔루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한 4844억원을 기록했다.
신광석 KT 재무실장(CFO)은 “2분기는 기업개선작업과 통신경쟁력 강화 노력에 힘입어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그룹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재무 건전성도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이어 “KT는 5G 시대 주도권 확보와 기가 인프라 확산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핵심 사업 경쟁력 극대화, 신사업 성장, 기술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국민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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