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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이태리 '빨라쪼' 인수...글로벌 시장 공략


입력 2014.07.06 11:36 수정 2014.07.06 11:39        김영진 기자

2020년까지 전세계 500개 매장...연매출 1000억 목표

해태제과가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회사인 빨라쪼 델 프레도(이하 빨라쪼)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해태제과는 지난 5일(한국시각) 빨라쪼 본사가 위치한 이탈리아 로마에서 134년 역사를 지닌 빨라쪼 인수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해태제과가 인수한 빨라쪼는 1880년 설립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전문 브랜드다.

궁중 요리사였던 지오꼬모 파씨에 의해 설립된 빨라쪼는 2대 계승자인 지오바니 파씨가 '젤라또의 황제'라는 명성을 얻으며 알려지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5대에 걸쳐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이 먹어서 유명한 젤라또인 빨라쪼는 로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 2008년 한국 빨라쪼를 인수하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빨라쪼 상표권과 이탈리아 왕실의 젤라또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사용하는 젤라또 레시피와 함께 제조에 관한 모든 기술을 전수받은 해태제과는 이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은 프리미엄 젤라또를 선보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국민소득의 증가로 웰빙과 천연 등 건강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젤라또가 향후 1, 2년 내에 본격적인 성장기에 돌입할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2005년 크라운제과와 한 가족이 된 이후 야심 차게 추진하는 첫 번째 M&A로 기업의 발전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것과 동시에 국내외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의 가능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해태제과는 이번 빨라쪼 인수로 향후 2020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해 국내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0년까지 국내 매장 수를 300개로 늘리는 한편 해외에도 200개의 신규매장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해태제과의 새로운 비상과 도약을 위해 134년 전통의 빨라쪼 인수를 결정했다"면서 "빨라쪼가 향후 전 세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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