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냉장고, 유럽 주요 매거진서 잇따라 평가 1위


입력 2014.05.08 16:14 수정 2014.05.08 17:48        남궁민관 기자

2도어 상냉장 하냉동·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 호평

유럽 주요 소비자 정보지로부터 극찬을 받은 삼성 2도어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왼쪽)와 삼성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삼성전자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포르투갈, 프랑스, 영국에서 잇따라 호평받으며 유럽의 주요 소비자 정보지와 IT 매거진 평가 1위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2도어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와 프랑스 '크 슈아지르' 소비자 정보지 평가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포르투갈 소비자 매거진인 '데코 프로테스테'는 지난달 말 시판되는 50개의 냉장고를 대상으로 △냉장·냉동 온도 안정성 △냉각·냉동 능력 △소음 및 진동 △냉장·냉동실 수납 등을 평가해 삼성 2도어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3종(모델명 RB29FSRNDSA, RB29FSRNDWW, RB31FSRNDWW)를 1위부터 3위까지 나란히 선정했다.

특히 '데코 프로테스테'는 포르투갈 소비자들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돼 유럽소비자보호단체(BEUC), 국제소비자단체(CI) 및 국제 소비자 연구 및 테스트(ICRT)에 소속돼 있어 이번 평가 결과가 유럽 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프랑스 대표 소비자 정보지인 '크 슈아지르'는 삼성전자 냉장고(모델명 RB29FSJNDSA)를 평가 1위로 선정했다.

지난달 호에서 진행한 이번 평가에서 '크 슈아지르'는 프랑스에서 시판되는 에너지효율등급 A+ 이상의 고효율 냉장고 21종을 대상으로 △사용편의성 △제조사 추천 온도 △온도 안정성 △소비전력 △소음 및 진동 등을 평가했다.

'크 슈아지르'는 삼성 냉장고에 대해 사용편의성이 좋으며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냉각 및 냉동 성능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냉장고 중간의 음식칸은 이지 슬라이드 선반으로 저장 접근성이 좋다고 호평했다.

앞서 이 냉장고는 △영국 '위치' △네덜란드 '컨슈멘텐본드' △이탈리아 '알트로 컨수모' △벨기에 '테스트 안쿱'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 등 총 유럽 7개국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한 바 있다.

이외에도 삼성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 역시 영국 IT 리뷰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평가 1위를 받으며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의 성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모델명 RF24FSEDBSR)를 1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했다. 이어 "현존하는 대용량 냉장고 중 최고 제품"이라며 "대용량 수납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남궁민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