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 ‘TV 밖으로 나온’ CJ온스타일의 첫 팝업…볼거리 한가득


입력 2025.04.03 14:13 수정 2025.04.03 14:18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초대형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맞아 4~8일 운영

‘발견형 쇼핑’에 대한 고객 경험 확장에 방점

핵심은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연결

CJ온스타일이 연중 최대 행사 컴온스타일을 맞아 성수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CJ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 전경.ⓒCJ온스타일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을 걷자 화려한 보라색 팝업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내부로 들어서자 TV 속 홈쇼핑 스튜디오 속에 입장한 느낌을 받았다.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니 CJ온스타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연결돼 제품 가격 등 상세 정보도 읽을수 있었다.


3일 찾은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는 모바일·TV 속 홈쇼핑을 서울 성수동에 그대로 재현한 모습이었다. 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이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다. 모바일·TV에서 만나던 컴온스타일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행사 기간에 맞춰 ▲영상 콘텐츠 ▲상품 ▲셀러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오프라인 팝업을 기획했다. 이번 팝업은 커머스 시장을 관통하는 '발견형 쇼핑'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슬로우에이징존’은 CJ온스타일 인기 프로그램(IP)을 테마로 공간을 구성했다. 뷰티, 패션,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으로 확장된 슬로우에이징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제안하는 맛있고 건강한 일상을 비롯해,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패션 전문 모바일 라이브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랜선 홈투어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가 배치됐다.


공간마다 디지털 체험 요소도 풍성했다. 전자 태그(NFC‧RFID)가 장착된 상품을 통해 패션 스타일 정보와 하이엔드 주방 시스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등 인기 리빙 제품의 사용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별 공간마다 사이니지를 배치해 상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쇼케이스 팝업 내 CJ온스타일 대표 IP 존 (왼쪽위) '최화정쇼',(오른쪽위)'겟잇뷰티'.(왼쪽아래)'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오른쪽아래)'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전경.ⓒ CJ온스타일

‘뷰티백스테이지 체험존’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리쥬리프, 리터니티, 다이슨 등 1일 1개 브랜드 뷰티 클래스도 매일 열릴 예정이다. 첫 팝업을 기념해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템도 다양하다. 일본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가 대표적이다.


‘모바일라이브존’에서는 고객들이 모바일 라이브쇼 방송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7일 오후 6시에는 ‘환승뷰티’ 모바일 라이브쇼의 생생한 촬영 현장을 직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팝업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다양했다. 팝업에서 추천하는 슬로우에이징 아이템을 발견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컴온뷰티박스를 포함한 최대 2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하며, 현장 한정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고객과 협력사, 셀럽, 인플루언서 모두가 오프라인으로 나와 CJ온스타일 만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하고 한껏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미래 커머스로 각광받는 ‘발견형 쇼핑’의 핵심은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연결인 만큼, 콘텐츠IP유니버스 확장 전략을 필두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