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AI 시대 표준 자격증 'AITC' 온라인 자격시험 첫 개최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제1회 'AITC' 자격시험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AITC 자격시험은 인공지능(AI)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시험은 총 5단계 레벨 테스트로 구성되며 ▲ AI 도구 활용 능력 ▲ 데이터 관리 및 자동화 ▲ AI 솔루션 개발 ▲ 데이터 기반 분석 및 비즈니스 기여도 ▲ 복잡한 AI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한다.
시험은 단계별로 ▲레벨 1(기본 AI 활용) ▲레벨 2(AI 기반 데이터 자동화) ▲레벨 3(파이썬 기반 AI 개발) ▲레벨 4(고급 AI 모델 활용) ▲레벨 5(AI 모델 튜닝 및 최적화)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개별 응시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객관식과 실습형 평가 방식이 병행된다. 또한, 응시자들에게 핵심 강의가 제공돼 사전 학습이 가능하다.
시험 합격자에게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팀스파르타는 이력서 지원, 면접 코칭, 커리어 상담 등 약 20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AITC 자격증을 우대하는 기업과 협력해 취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AITC 자격시험은 실무 중심의 AI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자격증이 실질적인 채용 우대 혜택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2회 AITC 자격시험은 오는 3월 29일 실시되며 3월 18일까지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본인의 적합한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와 주요 강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