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오후 4시~3월 4일 오후 4시까지 접수
지속 가능한 경기형 문화예술교육 기반 구축 목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지속 가능한 경기형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도민과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강화하기 위해 '2025 경기문화예술교육 1차 공모'를 시행한다.
16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신진 문화예술교육사 발굴 및 지역 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과 도내 아동·청소년의 고른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사잇길 예술프로젝트'로 총 2개 부문이 동시 진행된다.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은 도내 문화기반시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사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한다. 총 4개 내외의 시설을 모집하며, 기관별 최대 3320만원의 지원금을 교부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잇길 예술프로젝트'는 경기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까지 함께 누리는 경기도 아동·청소년 1인 1 예술교육'을 실행하기 위해 진행되는 신규 공모 지원사업이다.
재단은 '사잇길 예술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대안 교육기관 등 별도 수요처 모집을 통해 프로그램과 수요기관 간 매칭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 개의 프로그램이 한 개 수요기관과 매칭될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1차 공모의 지원신청은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3월 4일 오후 4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 내 링크를 통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