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 세우는 이들 증가…특히 뷰티 관심↑
지속가능이 핵심…'단순함·고효율·무해함' 중요
새해를 맞아 나만의 건강한 ‘뷰티 루틴 만들기’를 목표로 세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소하지만 꾸준히 몸을 가꿀 수 있는 나만의 뷰티 루틴은 더욱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일상의 토대가 되기 때문이다. 지속가능한 뷰티 루틴을 만들기 위해 고려해야 할 세 가지 핵심 포인트를, 각각에 어울리는 뷰티 제품과 함께 정리했다.
미국의 시장 분석 기관인 통계브레인조사연구소(SBRI)에 따르면 새해 결심을 끝까지 실천하는 사람은 8% 정도에 불과하다. 루틴의 지속성은 그 행동이 실천에 옮기기 쉬울 때 높아진다. 바꿔 말하면 가능한 쉽고 단순한 행동일 때 지속가능하단 뜻이다.
이 점을 고려할 때 계절을 막론하고 피부에 가장 필요한 ‘보습’을 나만의 뷰티 루틴으로 가져오기 위해 간단하게 집중 보습이 가능한 ‘구달 마스크’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구달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마스크는 1년 중 단 4주만 수확할 수 있는 청정 제주 무농약 청귤에서 얻은 청귤추출물 함량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0배 이상 함유, 피부에 맑고 화사한 생기를 더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마스크로, 이것저것 바를 필요 없이 팩 하나만 붙여두면 사계절 지친 피부에 집중 보습이 가능하다.
일상 루틴의 특성상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하긴 어렵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기대해 볼 수 있거나 짧은 시간으로도 고효율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때 루틴이 지속성을 띨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메디큐브 연어 PDRN 핑크 앰플을 활용한 루틴은 어떨까.
최근 뷰티 소비자들에게 주목받는 연어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은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재생 성분으로, 피부 결 개선과 재생 효과가 뛰어나 스킨 부스터 시술의 핵심 성분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메디큐브 연어 PDRN 핑크 앰플은 잡티 흔적을 지우면서 동시에 피부에 탄력성을 부여해 차후 추가적인 잡티 흔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미백 또한 놓치지 않는다. 핑크 앰플 한 방울 톡톡 떨어뜨리고 가벼운 롤링 마사지로 마무리하는 뷰티 루틴이 환한 안색, 탄력 있는 피부의 기초를 잡아줄 것이다.
루틴은 꾸준히 실천해야 의미가 있는 만큼 뷰티 루틴에 사용되는 제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볼 수밖에 없다. 내 몸과 자주 만나게 되는 화장품이기 때문에 화학 성분을 지양하고 자연 유래 성분을 고집한 제품을 사용해야 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버츠비의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은 100% 자연 유래 성분의 리치한 크림으로 겨울철 건조한 손끝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 준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풍부한 진정 효과를 전하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 비타민E 성분으로 손상된 손톱에 영양을 주는 해바라기씨 오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카카오 씨드 버터가 함유되어 큐티클과 거스러미를 매끈하고 부드럽게 잠재운다. 언제 어디에 가지고 다녀도 샐 염려가 없는 밤 타입 텍스처로, 손가락 체온에 사르르 녹아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발림성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