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7개 부문 수상


입력 2024.12.13 09:00 수정 2024.12.13 09:01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검색퍼포먼스, 디지털영상 크리에이티브, 디지털PR 대상, 통합마케팅 금상∙동상∙우수상 등 획득

12일, 서울 세빛섬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LG전자 검색 퍼포먼스 담당자들이 대상 수상 후 시상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미래아이엔씨 박승운 대표, LG전자 이정완 책임, HSAD 정호준 선임, LG전자 문하경 선임, HSAD 이권수 책임.ⓒLG전자

LG전자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7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온라인 광고산업의 활성화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시상하는 상훈으로, 2022년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 개편하며 규모와 위상이 커졌다.


매년 250여 편의 디지털 광고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디지털PR ▲특별부문 7개 대부문별로 우수작들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올해 LG전자는 퍼포먼스-검색(대형), 크리에이티브-디지털영상, 디지털PR 3개 부문 대상을 비롯해 통합마케팅 부문 금상, 동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디지털영상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퍼포먼스-검색 부문의 경우 LG전자가 올해 처음으로 수상을 한 부문이다.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제1자 데이터(First-Party Data∙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 데이터) 기반 오디언스 시나리오 고도화를 통해 자체 온라인몰 LGE.COM의 월 매출액 784%, ROAS(Return On Ad Spend∙광고비 대비 수익률) 419%p 증대로 대상을 거머쥐었다.


고관여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구매가 이뤄진다는 기존의 공식을 깬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직접판매) 커머스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지난 10월 구글 마케팅 라이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디지털PR 부문에서는 씽큐(ThinQ) 브랜드 캠페인 '나를 여유롭게 만드는 시간 ‘It’s ThinQ Time’'으로 대상을 받았다. 하루 24시간을 최대한 생산적으로 활용해 목표를 달성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갓생’ 트렌드에서 착안된 캠페인이다.


단순 가전관리 앱을 넘어, 이용자들의 시간을 벌어주는 도구이자 삶의 여유를 높여주는 스마트홈 플랫폼 씽큐의 유용함을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접목시켜 소비자 공감대와 확산을 불러일으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크리에이티브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의 주인공은 ‘LG 퓨리케어 UV살균 공기청정기 론칭 캠페인’이다. 일상 속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고객이 구조 요청을 한다는 스토리를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참신하게 풀어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 편의 스릴러 영화와 같이 긴장감과 몰입감을 고조시키는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온에어 이후 조회수 163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같은 부문에서 ‘LG 시네빔 큐브 : 손 안의 4K, 세상을 움직이다’ 캠페인도 우수상을 받았다.


통합마케팅 부문에서는 의류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제품의 신규 기능과 연결 지어 자연스럽게 풀어낸 ‘LG 올 뉴 스타일러 론칭 캠페인’, 제품의 ‘찐팬’을 자처하는 배우 변우석과 함께해 더욱 주목을 끌었던 ‘스탠바이미 러버 캠페인’, 가전 제품 소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가전도 이제 구독하는 시대 캠페인’이 각각 금상, 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날 서울 세빛섬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LG전자 각 캠페인 담당자들과 HSAD, KPR 등 종합 광고∙PR 대행사 담당자들이 함께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LG전자의 브랜드 마케팅이 내용부터 기술 측면까지 전반적으로 고도화∙전문화되면서 올 한 해 캠페인 메시지들이 우리 고객들에게 더욱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에 대한 LG전자의 노력과 진심을 보다 흥미롭고 공감되는 콘텐츠로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