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혁신추진부 등 신설
NH투자증권은 중장기 전략을 이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리테일 부문에서는 리테일(Retail)혁신추진부를 신설해 리테일 비즈니스 변화관리를 총괄한다. 이를 통해 초부유층 대면 채널과 새로운 핵심 고객군인 디지털부유층을공략할 방침이다.
기존의 디지털(Digital)전략본부를 그로스(Growth)그룹으로 변경해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기반 성장을 추진한다.리테일(Retail)지원본부를 리테일 자문(Retail Advisory)본부로 변경해 전문적인 자문서비스 및 지원 업무로 확대 개편했다.
기업금융(IB)부문에서는 글로벌 신디케이션(Global Syndication)부 및 구조화금융부를 신설해 전통적인 IB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글로벌 세일즈 역량과 구조화 사업 역량을 강화해 시장 전체로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글로벌 인프라 프로젝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자산위탁운용관리(OCIO)솔루션본부에 있던 멀티상품솔루션부를 IB사업부로 이동시키고 글로벌 상품(Global Product)솔루션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기관영업 부문에서는 투자 솔루션 제공 및 OCIO 수행으로 전문화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했다. 구체적으로 에퀴티 세일즈(Equity Sales)본부 명칭을 기관커버리지(Coverage)본부로 변경하고 기관상품솔루션부를 수관하여 기관 금융상품영업까지 포괄하는 홀세일(Wholesale) 비즈니스 전담 체계를 구축했다.OCIO솔루션본부 산하에 마케팅 업무를 전담 수행하는 OCIO마케팅부를 신설해 전문성을 제고했다.
전사 지원조직은 사업조직의 효율적 지원과 규제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너지 관리조직, 운영리스크 관리조직, 감사위원회 지원조직으로 체계를 변경했다. 특히, 리스크관리본부에 운영리스크팀을 신설해 감독기관의 리스크 관리 강화 기조에 대응하며, 감사위원회에 감사부문을 신설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지속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각 사업부문별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당사는 시장환경 변화와 미래를 대비한 사업구조 재편 가속화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금융투자회사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