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마구아스, 시몬 로샤, 키코 코스타디노프 등 신명품 약진
20일부터 미우미우, 르메르 등 30여개 브랜드 5000여개 상품 추가
프리미엄 온라인 부티크 젠테의 ‘얼리버드 세일’이 추워진 날씨에 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젠테가 ‘얼리버드 세일’ 첫 날인 13일에 하루 거래액 1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기준으로는 창립이래 최대 거래액이며 이후 17일까지 5일간 거래액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특히 키코 코스타디노프, 기마구아스 등 신명품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으며 프라다, 보테가 베네타, 알라이아 등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들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전주 대비 총 매출이 224% 신장했다.
이번 세일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라이징 브랜드들의 폭발적인 성장세다.
기마구아스가 전주 대비 358%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으며 시몬 로샤 363%, 키코 코스타디노프 250% 등 신명품 브랜드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소비자들의 차별화된 패션 취향과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라이징 브랜드의 강세 속에서도 알라이아(305%), 프라다(85%), 보테가 베네타(65%) 등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들 역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젠테가 보유한 유럽 현지 100여개 이상 대형 부티크와의 협력을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이런 큰 성과들로 인해 세일 2차 라운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젠테는 20일부터 미우미우, 르메르, 아크네, 아워레가시 등 30여개가 넘는 인기 브랜드의 5000여개가 넘는 상품을 더하고 최대 80% 할인에 일부상품 추가 할인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매일 오후 3시마다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세일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젠테는 부티크 직소싱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국내 패션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전 세계 330곳이 넘는 부티크에서 직접 상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확실한 정품 보장과 함께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플랫폼을 오픈하며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 입증된 ‘신명품·라이징 브랜드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이번 얼리버드 세일의 성공은 차별화된 브랜드 큐레이션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고객들의 니즈와 정확히 맞아떨어진 결과”라며 “남은 기간 동안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젠테 얼리버드 세일은 오는 28일까지 계속되며, 170여개 브랜드의 4만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