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김기현, 野 윤석열 정권 규탄 장외집회에 "탄핵 1순위는 이재명 자신"


입력 2024.11.02 11:54 수정 2024.11.02 12:20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도둑이 큰소리치는 비정상…속터진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권 규탄 장외집회를 개최하는 2일 "탄핵받아야 할 1순위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 자신"이라고 직격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온갖 권력형 부정부패와 비리 혐의로 재판을 받는 피고인이 거꾸로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사안에 대해 걸고넘어지며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적반하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의 이번 장외집회는 이달 15일과 25일에 각각 선고될 이 대표에 대한 재판의 담당 법관을 겁박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지적했다.


또 "유죄판결로 이 대표의 지위가 흔들릴 경우에 대비해 외부의 적을 만들어 판결 후에도 이 대표 자신의 정치적 위상을 지키기 위한 내부 단속 목적, 국민의힘 내부 분열을 촉진할 목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단군 이래 최대의 권력형 부정부패 사건인 대장동·백현동 게이트의 주범으로 재판을 받는 전과 4범 출신의 당사자가 도덕성 운운하고 있으니, 세상이 거꾸로 가는 듯하다"며 "도둑이 큰소리치는 비정상이 지속되고 있으니 정말 속이 터진다"고도 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회를 오로지 이 대표의 개인적 대권 욕심을 채우기 위한 정치적 스토킹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며 "사필귀정이다. 민주당은 대통령의 책임을 운위하기 전에 먼저 이재명 대표부터 탄핵하는 것이 순리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없음 2024.11.02  12:32
    김기현  너같은  모지리  간신은  주둥이  처닫고  가만히  있어라....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