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과원, 그린바이오 지역선도기업 '우리기술' 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입력 2024.10.03 11:10 수정 2024.10.03 11:10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경과원 직원 등이 2일 ㈜우리기술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정담회에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일 연천군에 있는 그린바이오 지역선도기업 ㈜우리기술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경기북부 기술혁신통합지원단의 일환으로 연천군 그린바이오 산업 및 기업 육성과 관련해 지역 내 중소 선도기업 정책현장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담회에는 임문영 경과원 경제부문 상임이사와 연천군 경제교통과장, 기업지원팀장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기술은 연천BIX산단에 있는 기업으로 정밀환경제어가 가능한 첨단 스마트팜 시설을 활용해 식물기반 그린바이오 소재를 개발 및 생산·공급하고 있다.


주종문 우리기술 대표는 “식품산업 범주의 모호하고 광범위해 따라 지원사업 신청과 선정에 제약이 있으며, 해당 산업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노력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과원은 식품산업 특화 지원사업 신설 및 선정 기준 개선, 그린바이오 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도입, R&D 자금 지원 확대 및 기술개발 컨설팅 제공, 식품산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 공유 및 협력 강화 등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