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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


입력 2022.06.13 14:55 수정 2022.06.13 14:55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영상·이미지·텍스트 분야 총 11개 팀 위촉

4개월간 인천항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인천항만공사(IPA)가 국민의 눈높이를 맞춘 홍보를 위해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개최하고, 11개 팀을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오는 9월까지 4개월간 뮤직비디오·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인천항을 소개한다. 또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매월 IPA 공식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국민에게 소개된다.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 ⓒIPA

이날 발대식은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크리에이터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보안·안전 등 활동 유의사항과 운영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지난달 IPA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기 크리에이터를 ▲영상(유튜브) ▲이미지(인스타그램) ▲텍스트(블로그) 3개 분야로 모집했으며, 27개의 지원팀 중 11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IPA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터는 외국인·사진작가·음악가 등 다채로운 국적과 경력을 가진 인원으로 구성돼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인천항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에게는 소정의 제작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분야별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인천항만공사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최정철 IPA 경영부문 부사장은 “올해도 유능한 인재들이 모여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국민에게 선보여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통해 인천항이 국민에게 한 발짝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IPA는 제1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5개 팀을 선발, 국민이 직접 제작한 홍보 콘텐츠 15개를 IPA 공식 유튜브에 게재한 바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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