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카드, 콘텐츠 큐레이션 ‘트렌드’ 탭 선 봬


입력 2022.06.07 14:41 수정 2022.06.07 14:41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맞춤형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제안

ⓒ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렌드(TREND)’탭을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트렌드탭은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콘텐츠'란 콘셉트 아래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는 4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신 트렌드, 할인 혜택, 상품 정보 등을 단순히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영상, 웹툰,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 기능에서는 고객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성향과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글을 보고’는 소비 인터뷰 콘텐츠 ‘타인의 취향’, ‘쇼핑왕 에세이’, 웹툰 ‘쇼피소드(쇼핑+에피소드)’, 요즘 사람들을 위한 취미 생활 제안 ‘신인류의 취미생활’ 등의 콘텐츠가 연재된다.


‘혜택을 벌고’에서는 가벼운 게임에 참여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막힌 선택’, ‘소비 유형 테스트’ 등의 이벤트 콘텐츠가 담긴다.


‘돈을 쓰고’에서는 롯데그룹사 및 제휴사의 상품 정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함께 띵크어스’를 통해서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참여 크리에이터와 이들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연재된다.


한정욱 롯데카드 Digi-LOCA(디지로카)본부장은 “나에게 딱 맞는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생각까지 제안하는 등 그간 금융앱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트렌드탭 오픈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트렌드탭에서 취향 선택 후 콘텐츠를 확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등을 증정한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