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일본 현지 리서치 업체인 주식회사 트루데이터(True Data)가 지난 4월18일부터 5월15일까지 약 한 달간 일본 드럭스토어 약 7000여 개의 판매 데이터를 통합한 결과, 미샤가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판매량 기준 1위를 기록했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인 웰시아를 비롯해 마츠모토키요시, 츠루하스기 등을 포함한 결과다.
이번 기록은 베이스 메이크업 강국 일본에서 자국 브랜드들을 제치고 일궈낸 성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 일본 뷰티 시장은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규모로 일본 소비자들은 투명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중요한 메이크업 품목으로 꼽는다.
이번 판매 실적에는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대표제품인 ‘M매직쿠션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M매직쿠션 파운데이션 리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M매직쿠션 파운데이션의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재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조예서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이사는 “미샤가 전통적인 화장품 강국 일본에서 꼼꼼하고 신중한 소비자들을 상대로 K-뷰티 강자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며 “쿠션 제품과 더불어 올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집중 강화할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여 일본 내에서 미샤를 확고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