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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 수상


입력 2022.03.25 14:24 수정 2022.03.25 14:24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 인정 받아

신한은행 싱가폴지점 정도영 지점장(오른쪽)이 지난23일 'IDC FIIA 2022'시상식에서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IDC FIIA 2022’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DC FIIA는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금융산업 부문 의 새로운 분야에서 IT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가 잘 실현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은행, 보험사 등 120개 금융기관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는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고객 경험 혁신과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해 디지털 금융회사로 도약했다는 점을 높게 인정받아 국내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방식을 위해 시각화 분석 시스템, 고객행동 실시간 감지 이벤트 시스템 등의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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