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편 해소 위한 서비스 채널 확대
BNK부산은행은 16일 모바일뱅킹 앱(App) 설치 없이 ‘모바일 웹(Web) 뱅킹’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웹뱅킹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내장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의 인터넷에서 ‘부산은행’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를 직접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 웹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한 대출상품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스피드론 ▲예·적금 담보대출 ▲펀드담보대출 ▲신탁자산(주택청약저축 포함)담보대출 4종이며, 향후 신청 가능 상품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대출 신청은 별도 보안프로그램이 필요 없는 ‘금융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다.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PC기반의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할 수 없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이 대출 등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