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김건희 녹취 공개됐지만…윤석열 44.4% vs 이재명 35.8%, LG엔솔, 증거금 역대 최고 114조…'따상' 가능성은? 등


입력 2022.01.19 21:00 수정 2022.01.19 20:4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년 소상공인연합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건희 녹취 공개됐지만…윤석열 44.4% vs 이재명 35.8%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조사 시점이 윤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통화 녹취' 방송 이후였음에도, 지지율은 상승세를 보였다. 코리아정보리서치가 뉴스핌 의뢰로 지난 17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다자 대결을 실시한 결과, 윤석열 후보는 44.4%, 이재명 후보 35.8%로 나타났다. 이들간 격차는 8.6%p 로 오차범위 밖이다. 직전 조사 대비 윤 후보는 4.1%p, 이 후보는 1.1%p 각각 상승했다.


▲법원, 열린공감TV 김건희 통화내용 방영 일부 금지…가처분 일부인용

법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열린공감TV를 상대로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인용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송경근 수석부장판사)는 19일 김씨가 열린공감TV를 상대로 낸 방영금지·배포금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일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김씨의 신청을 모두 기각했다. 앞서 유튜브채널 '서울의 소리'에서 촬영을 담당하는 이명수 씨는 김씨와 통화한 내용을 녹음했다며 MBC와 협업해 녹음한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김씨는 공개를 예고한 MBC, 서울의 소리, 열린공감TV를 상대로 각각 가처분을 신청했다.


▲尹·李, TV 토론 설 연휴 열릴 듯…30일 혹은 31일 유력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설 연휴인 30일 혹은 31일 중 양자 TV토론회 편성을 지상파에 요청하기로 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 측 3대3 토론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나 TV토론회를 주관하는 방송사에 두 개 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1안은 31일(19~22시), 2안은 30일(같은 시간)이다.


▲故김문기 마지막 편지 "초과이익 환수 3차례 제안했지만 반영안돼…너무 억울"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에 연루돼 수사를 받다가 극단적 선택을 한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개발사업1처장이 생전 작성한 편지가 공개됐다. 김 처장 유족 측은 19일 수사가 진행되는 과정의 억울함을 알리고 싶었다며 김 처장이 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에게 쓴 편지와 경위서, 징계의결서 등을 공개했다. '사장님께 드리는 호소의 글'이란 제목의 노트 2장 분량의 편지는 그가 숨지기 약 한 달 전인 지난해 10월 말께 작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LG엔솔, 증거금 역대 최고 114조…'따상' 가능성은?

LG에너지솔루션 공모 청약에 114조원 규모의 청약증거금이 몰리며 기존 SK아이테크놀로지(IET)가 가진 기록을 갈아치웠다. 기업공개(IPO) 일정이 마무리 되면서 시장의 시선은 상장 후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두 배로 결정된 후 상장 첫 날 상한가)' 가능성으로 향하고 있다. 증권업계는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 후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가져갈 것이라는 데는 의견을 모았으나 시가총액 규모 등을 감안할 때 '따상' 성공이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성난 여론에…정부 방역패스 예외 대상 넓혔다

정부가 이상반응으로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사람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이상반응 의심증상으로 6주 이내 입원치료를 받은 이들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예외대상에 포함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백신 접종 뒤 이상반응이 나타나 보건당국에 피해보상을 신청한 결과 '인과성 근거 불충분' 판정을 받은 사람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