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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PTV 장애 원인, 전원 공급장치 이상”…피해보상 없을 듯


입력 2022.01.10 11:33 수정 2022.01.10 11:33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9일 밤 10시 42분부터 약 1시간 장애…205개 채널 ‘중단’

916만 고객 중 49만 고객 피해…약관상 보상 기준 불충족

KT 로고.ⓒKT

지난 9일 밤 발생한 KT의 인터넷(IP)TV 서비스 장애는 채널 신호 분배기의 전원 공급장치 이상이 원인으로 파악됐다.


KT는 10일 “전날 밤 10시 42분부터 올레 TV 내 지상파를 비롯해 총 304개 채널 중 205개 채널의 송출이 중단됐다”며 “IPTV 채널 신호 분배기의 전원 공급장치 이상이 원인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 발생 후 백업 장비로 우회 조치해 11시 40분에 서비스 복구가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KT는 이번 장애로 916만명의 고객 중 최대 49만여명의 고객이 피해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장애 관련 피해보상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 KT의 IPTV 약관에는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월 누적 장애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피해보상을 하도록 명시돼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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