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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메타버스 안전체험 누적 방문 35만명 기록


입력 2021.12.27 09:05 수정 2021.12.27 09:06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DB손해보험이 가상공간 메타버스에 개설한 안전체험 페스티벌 '프로미 캠핑 월드' 소개 포스터.ⓒ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3D 가상공간 메타버스에 개설된 안전체험 페스티벌인 프로미 캠핑 월드 이용자가 총 35만명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DB손보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안전체험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3D 가상공간을 지난 10월 24일 오픈해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규모는 총 35만7000명으로 집계됐다. 월드 오픈과 함께 진행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이벤트 참여율도 높았다. 인스타그램 게시글 댓글 이벤트는 '좋아요' 총 1만848회, 댓글 1131개를 기록했다.


DB손보는 2017년부터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지속되며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안전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DB손보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매년 오프라인에서 개최해왔던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최초로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가족사랑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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