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대그린푸드, 서울아산병원과 ‘근감소 예방식 개발 MOU’ 체결


입력 2021.11.25 13:44 수정 2021.11.25 13:44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고령친화우수식품ⓒ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고령층 근감소 예방식 개발과 저변확대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5일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근감소 예방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아산병원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상무)과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이은주 교수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근감소 예방식 제품 개발 ▲근감소 예방식을 활용한 임상 연구 추진 ▲근감소 예방식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 등에 대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0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 받은 고령친화우수식품 3종(더 부드러운 돼지고기 장조림·소고기 장조림·함박스테이크)을 서울아산병원 환자식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은 “올해 초부터 서울아산병원과 근감소 예방과 관련된 논의를 지속해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근감소 예방식 연구·개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dkdnjsl 2021.11.26  02:08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고령층 근감소 예방식 개발과 저변확대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는 소식 너무 유익했습니다.  연구·개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한 것 축하드리고 연구진의 노고에 응원의 말씀 보래드립니다.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