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환, 상생, 고향 등 회차별로 키워드 선정해 다양한 고민 해결 나서
CU가 편의점표 웹예능인 ‘쓔퍼맨’ 시즌2를 17일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공개한다.
쓔퍼맨은 ‘우주최초 찾아가는 편의점’ 콘셉트로 가수이자 예능인인 데프콘이 슈퍼맨 복장을 하고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CU의 인기 상품들을 맞춤 판매하며 생기는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예능 콘텐츠다.
지난 6월 첫 방영된 쓔퍼맨은 1화가 공개된 지 사흘 만에 조회수 3만회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데프콘 특유의 친근함과 재치 있는 입담에 회차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실제, 에피소드 3화는 공개되자마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올랐으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씨유튜브에 유입된 신규 구독자도 3000여 명에 이른다.
유튜브를 비롯해 쓔퍼맨이 업로드 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 채널의 총 조회수는 무려 250만 회에 달한다.
기존 쓔퍼맨 시즌1이 서울 시내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를 그렸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2에서는 애환, 상생, 고향 등 회차별로 키워드를 선정해 데프콘이 다양한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데프콘은 시즌1에서 쌓은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상권별 특징과 주요 고객을 미리 분석하고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선별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깃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에피소드 4화는 을지로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직장인과 자영업자가 많은 지역인 만큼 데프콘은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커피와 에너지드링크를, 식사 시간을 놓친 소상공인들에게는 든든한 한끼를 추천하며 힘을 북돋는다.
아직 정식 에피소드가 공개되기 전이지만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도 뜨겁다.
지난 10일 유튜브를 비롯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30초짜리 쓔퍼맨 시즌2 티저영상은 업로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 수 8만 회를 넘어섰고 좋아요와 댓글에 참여한 구독자 역시 약 1만 명에 이른다.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는 자체 제작 콘텐츠 외에도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치즈필름과 공동제작한 ‘빼빼로데이에 빼빼로를 빼앗겼다’는 열흘 만에 조회수 90만회를 넘어섰고 운동 유튜버 지기TV와 함께한 ‘The건강식단 도시락’ 먹방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웹예능 뿐만 아니라 신상품을 소개하는 신상뉴스, 상품 제조 과정을 보여주는 씨유타임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쓔퍼맨 시즌2는 17일 첫 방영을 시작해 2주 간격으로 씨유튜브에 업로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