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는 입점 판매자들이 운영하고 있는 미니숍(Shop) 페이지를 보다 활용도 높은 ‘판매자 스토어’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판매자 스토어 서비스는 비대면 일상 속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국내 이커머스 생태계에 발맞춰 입점 판매자들이 더 효율적으로 상품 페이지를 관리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판매자 가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개설되는 판매자 스토어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뉴 구성, 컬러, 기능 등의 페이지 레이아웃이 규격화되어 있는 일반적인 오픈마켓 판매자 페이지와 다르게 판매하는 상품의 성격에 따라 A부터 Z까지 자유롭게 판매자 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다. 입점을 통한 판매자 스토어 개설을 통해 자사몰과 유사하게 운영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판매자가 보유한 도메인(URL)을 연동해 판매자 스토어 페이지의 주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지 관리 시 PC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로 자동 적용돼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판매자가 직접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판매자는 자신의 스토어 페이지를 자유롭게 기획∙운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할인 쿠폰을 페이지 내에 직접 노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토어 찜을 유도하는 등 보다 전략적으로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다. 우수 상품 리뷰를 전면에 노출하여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안재호 인터파크 서비스기획본부 본부장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오픈마켓이 지닌 큰 강점 중 하나는 바로 입점 셀러들이 가진 경쟁력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터파크는 개인∙중소 판매자와 상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입점 판매자들이 사업하기 좋은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판매자 스토어는 물론 마케팅 분석, 오픈형 라이브커머스 등과 같은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