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 시스템 오류로 탑승 지연 등 승객들 큰 불편 겪어
진에어 여객서비스시스템이 10시간여만에 복구됐다.
진에어는 12일 여객서비스시스템이 이날 오후 4시40분부로 복구 완료됐다고 밝혔다. 시스템 오류로 운영에 차질을 빚은 시간은 이날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4시40분까지다.
약 10시간 가량의 시스템 오류로 금일 운항 예정이던 126편 중 15편이 결항되고 42편이 1시간 이상 지연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진에어는 대한항공을 통해 김포~제주 노선에 대체편(10편·5왕복)을 투입했지만 역부족이었다. 발권 서비스가 수동으로 진행되면서 탑승 절차가 지연되고 항공편 결항으로 발이 묶이는 등 승객들은 큰 불편을 겪었다.
이날 시스템 오류는 여객서비스 시스템을 담당하는 인도 업체 IBS의 독일 내 서버에서 문제가 발생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들에게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재의 시스템과 업무절차를 확인해 보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