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이달 19일부터 다섯번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2015년 12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여왔다.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 개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편의점 간편식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는 무려 70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량이 430만 개, 하루 평균 판매량은 14만 개에 달해야 달성할 수 있는 양으로,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천만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과 같다.
특히, CU 백종원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기존보다 3배 이상 견인하는 등 편의점 도시락의 전성기를 연 기폭제로 꼽힌다.
CU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컨셉트로 기획됐다.
구성 상품은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반반 참치불고기 김밥 ▲반반 제육어묵 김밥▲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 ▲추억의 햄버거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 7종이다.
이번 시즌의 메인 상품인 ‘백종원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20~30대 남성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고기 반찬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에는 부드럽게 다진 고기를 먹기 좋게 빚어낸 후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로 정성껏 구워낸 너비아니가 메인 반찬으로 담긴다. 편의점 도시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히는 간장 불고기와 고추장 제육볶음도 함께 구성했다.
백종원 대표가 한돈자조금, SBS '맛남의 광장'과 협업해 개발한 캔햄인 ‘빽햄’과 계란말이, 어묵조림까지 도시락 한 판으로 4가지 고기 반찬을 포함해 총 7가지 반찬을 맛볼 수 있다.
김밥과 삼각김밥 역시 푸짐한 고기 토핑을 강조했다.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과 반반 제육어묵 김밥에는 각각 참치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간장 어묵볶음을 듬뿍 토핑했다.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에는 햅쌀로 지은 흰쌀밥 안에 각각 떡갈비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치즈를 담았다.
이들 상품 모두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조합이 좋은 반반 토핑을 선정하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레시피를 잡았다.
백종원 특제 레시피로 만든 양배추 샐러드, 너비아니 패티를 넣은 추억의 햄버거와 햄 샐러드, 감자 샐러드에 아삭한 오이와 달콤한 딸기잼을 더한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집밥처럼 푸짐하면서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CU의 가치관과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상품들이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는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고 우리 농축산가에는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손잡고 ▲시즌1 한판 간편식 시리즈 ▲시즌2 육해공 간편식 시리즈 ▲시즌3 만능소스 간편식 시리즈 ▲시즌4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