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이 5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241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45억원, 당기순이익은 483억원으로 각각 53.3%, 84.6% 늘었다. 별도기준 실적은 매출액 1조1247억원 (21.9% 증가), 영업이익 748억원(47.8%) 당기순이익 495억원(70.4%)이다.
건설, 자동차, 상사부문 주요 3개 사업부문이 동반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올렸다.
건설부문에서는 주택 및 건축사업의 외형이 늘어나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2%, 대형 프로젝트의 공정 호조 및 착공 프로젝트 증가로 영업이익도 27% 증가했다.
수주 내용도 눈에 띈다. 상반기 신규수주 2조819억원, 7월말 기준 2조4682억원을 기록하며 연초 수립했던 수주목표액의 3조1100억원의 79%를 달성했다.
상반기 수주잔고는 9조9000억원으로 지난해 건설부문 매출액의 약 5배에 달하는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도 수입차 판매 호조 및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실적이 대폭 성장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6.8% 증가한 457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05% 성장한 207억원을 올렸다. BMW X시리즈 선호도 증가로 신차 판매량이 늘어났고, A/S 실적도 확대되면서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던 상사부문도 흑자전환하며 힘을 보탰다. 수익이 나지 않던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고 로봇청소기(로보락) 및 전기지게차 등 수익성 위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 것이 성과로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실적 성장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래 건축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신재생 에너지 사업도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