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무협, ‘UN 등 조달시장 진출 절차 안내 웹 세미나’ 열어


입력 2021.07.22 06:00 수정 2021.07.21 17:07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21일 개최한 ‘유엔개발계획(UNDP) 및 유럽연합(UN) 조달 절차 안내 웹 세미나’에서 무역협회 김기현 국제협력실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1일 유엔개발계획(UNDP) 서울정책센터, 한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수출진흥협회와 공동으로 ‘UNDP 및 유럽연합(UN) 조달 절차 안내 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UN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기업에게 UNDP 조달 절차, UN 조달시장 진출방법 및 정부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역협회 김기현 국제협력실장은 “팬데믹 속에서 UNDP와 UN 등 국제기구들이 의료용품 공공조달에 힘쓰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조달시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해외 진출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NDP 글로벌 서비스센터 조달서비스 박티오르 캄라에브 팀장은 “UNDP는 의료용품이나 백신과 같은 ‘상품’ 외에 행정·관리 등 ‘서비스’도 입찰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입찰에 나서보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의 김현주 사업본부장은 “해외조달 시장은 누구나 열람 가능한 입찰공고를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참가의 투명성이 보장되고 낙찰 후 후속사업 진행이 용이하며 공신력 있는 실적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기업들의 조달시장에 대한 낮은 이해도, 인증 획득의 어려움, 네트워크 부재 등의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