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실시
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기업 '콴텍'과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전문화된 맞춤형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두 회사는 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를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사업 ▲콴텍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 'Q엔진' 적용과 활용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 서비스 기획과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리브메이트에서 고객이 실시간으로 최적의 방법을 추천받고 편리하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 기반 노하우와 콴텍의 자산 관리 엔진을 결합해 고도화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