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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X서태지’ 비스포크 광고 인기…유튜브 조회수 천만 돌파


입력 2021.06.07 10:00 수정 2021.06.07 10:00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제일기획, 삼성전자 ‘컴 비스포크 홈’ 광고 공개

X세대 향수 자극…MZ세대는 힙한 감성과 신선함

컴 비스포크 홈 광고 이미지.ⓒ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나 탄생한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의 ‘컴 비스포크 홈(COME BESPOKE HOME)’ 광고는 냉장고를 시작으로 에어컨, 세탁기, 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 전체로 확장된 비스포크 라인업과 소비자 이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

고는 다양한 제품을 충실히 소개하면서도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서태지와 아이들이 1995년에 발표한 ‘컴백홈’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했다.


‘컴백홈’ 노래에 맞춰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위트 있는 영상과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가 조화를 이룬 것이 이번 광고의 특징이다.


제일기획 이슬기 CD는 “많은 제품을 한 편의 광고에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며 “컴백홈 노래와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들의 감성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서 ‘비스포크 홈’을 출시했다.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는 공간 확장의 가치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컬러와 모듈을 교체할 수 있다’는 시간 확장의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비스포크 캠페인은 앞으로도 가전제품 그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컬쳐, 콘텐츠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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